본문 바로가기

Spanish

[app] 무료 단어장 어플 암기고래 활용방법

 

외국어 단어장 어플 암기고래

 

 

외국어 단어장 어플 암기고래 

 

외국어 단어 공부를 할 때 좋은 무료어플 암기고래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일단, 암기고래의 장점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저도 실제로 스페인어 단어를 공부할 때 쓰고 있습니다. 

 

암기고래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실까요?

 

 

 

암기고래에 들어가면 처음 나오는 페이지 입니다.

결심모드와 일반모드, 그리고 인강모드가 있는데 이 인강모드는 결제를 유도하고 있어요.

자신에게 강의가 필요하다고 느끼신다면 결제를, 단어공부만 필요하시다면 결심모드와 일반모드 중 선택하시면 됩니다.


먼저 결심모드를 보실까요?

 

결심모드는 꾸준히 공부하기 어려워하는 저간은 작심삼일러에게 추천하는 모드로서,

하루에 개수를 정해서 외울 수 있게 해줍니다.

본인의 의지에 따라 하루에 단어 1개부터 정할 수 있고 1년동안 외울 수 있는 단어의 개수를 알려줍니다,

저는 임의로 하루에 3개의 단어를 선택했더니 1년간 외울 수 있는 단어는 최대 1095개 였습니다.

 

 

 

단어를 외울 요일도 선택할 수 있어요.

매일 단어 외우기가 힘드시다면 저처럼 월, 수,금으로 설정해 보세요. 한달에 외울 수 있는 단어는 36개 입니다.

나의 생활 패턴이나 성격 등을 고려해 설정할 수 있어서 부담없이 단어 공부를 할 수 있어요.

 

 

 

 그다음 내가 공부할 언어와 단계를 지정할 수 있어요.

자격증을 위한 단어공부 선택도 가능합니다.

 

 

 

결심모드에서는내가 결심한 날에 단어를 외우지 못하면

자신이 설정한 시간에 알림이 울리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달력에 내가 결심한 날에 공부를 했는지 체크가 되어 동기부여가 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일반모드를 가볼까요?

일반모드를 가면 다양한 언어의 단어장이 난이도별, 자격증별로 구분되어 있어 내가 원하는 단계별로

또는 자신의 수준과 목적에 맞게 학습할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저는 스페인어 자격증을 위한 단어공부를 하는데 레벨로 구분되어 챕터별로 공부할 수있게 나뉘어져 있어요.

 

 

 

한 챕터당 10개의 단어가 있어요. 그래서 하루에 단어를 외우기에 편리해요.

오른쪽의 select 네모창을 체크해서 상단의 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강사의 목소리로 발음과 간단한 응용 문장을 들을 수 있어요.

 

 

 

단어마다 반복하고 싶은 횟수를 정해서 들을 수 있어요.

 

 

 

단어 공부를 하고 내가 얼마나 잘 외웠나 확인할 수 있는 퀴즈모드가 있어요.

퀴즈모드에는 총 4가지가 있는데 저도 퀴즈모드로 열심히 공부하고 있답니다.

저는 주로 '스펠링 입력하기' 활용하는데, 철자를 직접 입력해야 하는 주관식으로 가장 어렵지만, 

글씨를 쓰지 못하는 저로서는 단어 암기에 가장 확실한 방법인  같아요.

 

 

 

원하는 단어를 북마크해서 내 단어장을 만들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혼자서 공부하기 힘들고 지쳐서 누군가와 함께 공부를 원한다면 다양한 그룹이 있으니 참여해도 좋을 것 같아요.


어떠신가요? 무료단어앱 중에서는 가장 좋은 어플인 것 같아 소개를 해드렸어요.

열심히 공부해서 모두가 원하는 목표를 이루어요.

모두 모두 화이팅!